[ 온타리오주 특징 ]

캐나다에서 제일 큰 주입니다. 주도는 토론토이며 인구 수는 1,457만명 입니다. 토론토에는 전세계의 기업들이 몰려있는 캐나다의 경제도시라고도 합니다. 한국의 이민자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고, Little 뉴욕 또는 한국의 서울 같은 곳이 토론토입니다. 많은 캐내디언 구직자들이 온타리오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캐네디언들도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수월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토론토 지역 외곽 (한국으로 치면 수원, 용인, 경기도 지역) 에는 아직도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습니다.

[ 주요 도시 ]

Toronto 토론토 / Ottawa 오타와 / London 런던 / Waterloo 워터루 / Kinston 킹스턴

[ 기후 및 날씨 ]

여름과 겨울로 나뉘어지며, 겨울에 눈이 많이 내리지 않습니다. 한국의 겨울과 비슷한 기온입니다.
평균 여름 기온 : 28도
평균 겨울 기온 : -19도

[ 유아교사 특징 ]

토론토지역은 한국의 서울같이 젊은 캐네디언들이 일자리를 찾아 몰리는 지역입니다. 현지 ECE 채용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그만큼 많은 취업준비 중인 캐네디언들이 밀집해있기 때문에 외국인의 유아교사 취업이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외국인의 경우 취업비자 혹은 영주권 소지자에게만 온타리오주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므로 취업이 쉬지 않습니다. 토론토 등 중심부를 지나 캐네디언이 적은 외곽 쪽으로 가시면 상대적으로 취업을 하기가 수월해집니다.

레벨

유아교사 취업률

Toronto G.T.A Area
평균임금 : $18.46 Per Hour
최저임금 : $14.00 Per Hour
최고임금 : $31.74 Per Hour

※ IEK TIP

토론토 지역은 한 달에 일자리가 90개 이상 창출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나라의 외국인력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영어가 유창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취업하기가 힘들어집니다. 토론토 외곽지역 (스카보로, 오샤와, 미시사가, 해밀턴 등지) 에는 일자리를 구하기는 쉽지만, 그만큼 데이케어센터가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경쟁률이 높습니다.
Ottawa Area
평균임금 : $17.00 Per Hour
최저임금 : $14.00 Per Hour
최고임금 : $28.19 Per Hour

※ IEK TIP

토론토 지역보다는 일자리가 많이 없지만, ECE 인력이 많은 편이 아니라서 자격증을 소지하신 분들은 상대적으로 취업하기에 수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