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CE캐나다 취업 및 이민 ]

캐나다의 퀘벡주를 제외하고 유아 교사로 취업을 하시려면, 그 주의 유아 교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교사 직종을 기피하는 캐나다에서 더 나은 교육과 아동 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대부분의 주정부는 이동관련 교육부분에 많은 재정지원과 복지 등을 하고 있습니다. 아동 교육 관련분야에서 더 많은 전문 인력과, 고학력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대부분의주는 Subsides라고 하는 정부 지원금을 유아 교사 직종에 속한 선생님들에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 지원금은 레벨마다 금액이 차이가 나며 주마다 금액이 차이가 납니다.




레벨 3 : 9000CAD – 12,000CAD
레벨 2 : 7,000CAD – 9000CAD
레벨 1 : 5000CAD ~ 7,000CAD

[ ECE 캐나다 취업 ]

캐나다는 현재, 주마다 상황이 다르지만, 세계에서 손꼽히는 교육환경을 가진 나라로 꼽히는 만큼, 유치원부터 공립으로 진행되는 곳이 많고. 유치원 교육에도 많은 투자와 발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많은 선생님들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캐나다의 경우 한국에서의 교육과 경력을 대부분 인정을 해주기 때문에 어드정도의 영어 실력만 갖추고 계신다면, 취업 자리는 부족하지 않을 만큼 있다는 점 안내해 드리고 싶습니다. 가끔 '캐나다가 취업이 요새 안된다'라고 말씀 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 한국국제교육원 고객님들의 경우, 대부분 무리 없이 취업이 되시는 것에 반하여, 취업이 안된다고 우는 소리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무엇이 문제일까요? 이것은 공부 못하는 학생들의 경우, '책상이 낡았다. 책이 너무 안좋다. 학원이 너무 안좋다.'  등등 자신을 되돌아 보지 못하고 터무니 없이 주변의 환경만 계속해서 불평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똑같은 환경에서도 이루는 사람은 다 이루게 됩니다. 합법적이고 인터뷰 연습에 있어서 조금만 노력하면, 캐나다에서 유아 교육 선생님으로서의 취업은 전혀 힘들지 않습니다.

저희는 취업보장 100% 라는 말씀은 드리지 않습니다. 몇 개의 업체가 자격증 변경 포함 취업 보장이라는 말로 수천만원씩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저희 몇 분의 고객분들도 이것을 신청하였다가, 취업도 하시지 못하고 많은 비용과 정신적인 피해를 받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취업 보장은 단순 일자리 소개일 뿐, 취업 보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취업은 그 기관에서 면접과 이력을 통해 오케이하는 것일 뿐, 업체를 통한 지원자들에게 플러스 점수를 주거나 편파적인 부분이 전혀 없기 때문에 많은 비용을 들이시면서 그런 업체를 통하시는 것은 추천해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다만, 저희는 알버타주 사무실에서 일자리를 업데이트하여 포스팅을 해주고, 한국 사무실에 원어민 디렉터가 캐나다로 출국하시기 전까지 일자리를 구하는데 필요한 면접과 영어회화를 꾸준히 트레이닝 시켜드려, 연결 시켜드린 일자리에서 면접을 최대한 잘 보아, 취업이 성공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 더 자세한 정보나 일자리들은 캐나다 출국 후 계속해서 업데이트해 드릴 예정이고, https://blog.naver.com/intexchangehttps://blog.naver.com/intexseoul  을 확인하시면 계속해서 많은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ECE 캐나다 취업 및 이민의 진실 ]

현재 캐나다에서는 유학 후 이민이라는 카테고리 자체가 없어졌습니다. 유학을 하더라도 취업을 해야만 이민이 가능한 것으로만 변경이 되었는데, 이유는 유학생들로 인해 경제 활성화를 하는 것도 좋지만, 인재가 많이 부족한 캐나다에 부족 인력과 전문 인력을 더 많이 모집하자라는 취지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유학원 등에서 유학후 이민이라는 것을 예로 들어 캐나다 컬리지를 조건부 입학 등으로 상담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들어,  모 유학원에서는 '캐나다의 현지 직업 컬리지를 가지 않고는 이 자격증으로만은 취업이 안되어 실패한다.
반드시 캐나다 현지 직업 컬리지(공립이 아닌 영어 점수없이 입학 가능한 곳)를 가서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실패하지 않고 한국에서 자격증만 취득해서 가는 것은 불법이다.'  등등 이상한 소리들을 늘어놓기도 합니다. 캐나다는 이민자들 자국의 학력과 경력을 인정해주는 나라로써, 이미 자격이 되는 사람이 또 다시 현지에서 공부를 하며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들어야 하는 불필요한 과정을 요구하고 있지 않습니다. 몇 개의 유학원에서 이 프로그램이 말이 안된다라는 허위 과장을 하며 무조건 현지 컬리지를 추천하는 경우는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캐나다 유아 교사 관련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팀이라고 자부할 수 있는 저희 한국국제교류원에서는 모든 절차에는 장.단점이있다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대학과정을 하지 않은 어린 고객분들과 영어 실력이 많이 부족하신 고객분들은 학비와 시간을 들여 좀 더 영어를 전문적으로 배우며 유아 교육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이미 유아  교육 및 대학 과정을 졸업하신 분들 중 영어 실력이 좋으신 고객분들이 같은 과정을  1년에  13000CAD  가량되는 학비를 들여서 가실 필요가 있을까요?이 자격증 취득 후 캐나다로 가시는 프로그램은 주정부에서 외국인의 학력도 받아들여 시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불법이고 무조건 캐나다 현지 대학을 나와야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면 아예 처음부터 외국인에게  ECE 자격증을 발급해주지는 않겠죠.

이에 반하여 저희 한국국제교류원의 프로그램은 장점은 시간과 비용이 절감 된다이지만 단점은 영어를 못하거나 기간내에  현지 취업에 실패하면 돌아오셔야 한다라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국제교류원에서는 철저한 오랄 테스트 및 자격증 레벨을 통해 실패할 확률을 최소화하고 있고, 지금까지 제일 많은 케이스를 경험하며, 자신감을 바탕으로 취업이 안되면 100프로 환불해주는 엔젤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캐나다는 투자 이민등 예전처럼 돈만 주면 영주권을 발급해주는 시스템을 모두 정지한 상태이며, 영주권자로써 캐나다 인력에 보탬이 되는 취업 이민을 중점으로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대학을 나오던, 대학원을 나오던 이민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취업을 해야만 이민 자격이 됩니다.

[ ECE 유아교사로 취업비자 수령 절차 ]

[ LMIA 받는 절차 ]